사업부소개 상세 페이지의 Key Viusal 이미지입니다. 두 명의 임직원이 설명을 들으며 밝게 웃고 있는 모습입니다.

LED사업팀

차세대 미래 광원 LED 개발 선도

LED사업팀이 하는 일

우리의 삶을 밝히는 조명, 전장, IT / Display 기기 등에 적용되는 친환경 광원인 LED (Light Emitting Diode)를 담당하는 사업팀입니다. 반도체 공정을 이용하여 Epi 성장 ~ Chip 제작, 그리고 패키징 및 모듈에 이르기까지 LED 소자를 활용한 Total Solution Provider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SG 경영을 선도하는 LED사업팀

LED는 장수명, 고효율, 무수은 등 친환경 광원이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기존 광원을 빠르게 대체해왔으며, 최근에는 LED만의 장점을 활용한 초소형 광원 (Mini / Micro LED)과 이를 활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그리고 빛의 파장 스펙트럼 엔지니어링을 활용한 살균, 인간중심조명 등 고부가 기능성 조명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는 분야입니다.

차세대 기술 선도

LED사업팀은 세계 최고의 광효율 특성을 보유하였으며, DS부문 실리콘 반도체 공정 기술과의 시너지를 통해 대부분 LED 업체가 활용하는 사파이어 기판이 아닌 실리콘 기판을 활용한 차세대 LED 기술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차세대 Micro LED TV, 증강현실 (AR)용 디스플레이 및 자동차용 지능형 헤드램프 등으로 응용처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ED사업팀의 전망

LED 시장은 LED사업팀이 집중적으로 육성중인 차세대 기술을 중심으로 지속 성장이 전망됨에 따라 이 분야의 시장 선점을 위한 SET 고객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LED사업팀은 적극적인 신기술 개발 및 투자를 통해 기술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하고, 글로벌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Introduce
    [삼성전자 DS부문] LED사업팀 온라인 채용 설명회
  • Press Release
    #드루와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LED 이야기 #많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