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부소개 상세 페이지의 Key Viusal 이미지입니다. 두 명의 임직원이 설명을 들으며 밝게 웃고 있는 모습입니다.

글로벌 제조&인프라총괄

Global No.1 반도체를 위한 최고 품질의 인프라 공급, 품질 분석 및 각종 환경/안전 규제 완벽 대응

글로벌 제조&인프라총괄이 하는 일

반도체 최적 생산을 위한 모든 제조/인프라를 구현하며, 미래 지향적/친환경 가치를 더하고 사람을 소중히 하는 문화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DS부문 환경/안전 총괄 관리 및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기계설비, 유틸리티(가스, 전기, 물, 공기) 공급, 청정라인 환경 유지 등의 인프라를 설계부터 시공, 운영 및 유지보수까지 관리해 24시간 문제없이 반도체 라인이 가동되게 합니다. 또한 반도체 제조 후 나오는 폐수나 대기오염 물질 등을 관리하며 친환경 배출을 위한 선진기술 개발과, 미세오염 분석까지 책임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ESG 경영 등 환경안전 분야가 중요해지면서 글로벌 제조&인프라총괄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제조&인프라총괄의 미래

최첨단 반도체 생산장비는 최고 품질의 인프라 공급을 필요로 하므로 인프라의 중요성이 매우 커진 상황입니다. 또한 ESG 경영의 한 축으로써, 환경안전 및 분석기술 분야의 기술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입니다. 삼성 DS부문 미래 성장의 주요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글로벌 제조&인프라총괄의 성장성

글로벌 제조&인프라총괄은 초격차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최고의 인프라를 적기에 중단 없이 공급하는 사업장을 구현합니다. 최고의 건설, 전기, 기계, 화학 공학 엔지니어들이 국내외 사업장의 인프라 설비/환경안전 관리 기준을 제시하며, 환경오염 저감시설 운영은 물론 환경안전 기술 혁신을 거듭해 친환경 사업장으로 도약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 반도체 프로세스의 구축은 글로벌 제조&인프라총괄의 자부심입니다.

  • Introduce
    [삼성전자 DS부문] 글로벌 제조&인프라총괄 온라인 채용 설명회
  • Press Release
    영지가 글앤총 다녀왔총! 영상보고 입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