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부소개 상세 페이지의 Key Viusal 이미지입니다. 두 명의 임직원이 설명을 들으며 밝게 웃고 있는 모습입니다.

CSS사업팀

세상을 이롭게 하는 화합물반도체 토탈 솔루션 제공

CSS사업팀 소개

저희 사업팀은 우리의 삶을 밝히는 친환경 광원인 LED와 전장용/컨슈머용/산업용 전력반도체 개발을 주도합니다. Epi 성장부터 Chip 제작, 패키징 및 모듈에 이르기까지, 화합물 반도체 소자의 전 공정에 걸쳐 Total Solutions를 제공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합니다. 

ESG 경영과 기술 혁신

장수명과 고효율을 자랑하는 LED 광원을 개발하여 기존 광원에 대한 친환경적인 대체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AR용 Glasses에 적용되는 초소형 MicroLED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자동차의 전력 구동 및 충전을 위한 전력반도체 개발을 통해 탄소 배출 감소와 전기차 보급 촉진에 기여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 관련 에너지 저장 및 전력변환 분야의 소자 개발을 통해,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고 탄소 저감에 힘쓰고 있습니다.

차세대 기술 개발

세계 최고의 광효율을 자랑하는 LED와 실리콘 기반의 MicroLED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전력반도체 분야에서는 SiC/GaN 소재를 기반으로 한 고전압, 고효율 전력반도체 개발에 주력합니다. 2024년부터는 이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미래 전망

MicroLED 기술을 중심으로 LED 시장의 성장과 전력반도체 분야에서 전기차 시장의 확대는 CSS사업팀에게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적극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를 통해 기술 리더십을 갖추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장하여 사업을 계속 성장시킬 계획입니다.

  • Introduce
    [삼성전자 DS부문] CSS사업팀 온라인 채용 설명회